홈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목 (사)하논분화구복원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을 모십니다
글쓴이 관리자  (admin)
첨부파일
2014-09-25 오후 3:26:04
"5만년 생명정보가 담긴 국가의 보물, 하논분화구 복원은 시대적 약속입니다"

하논분화구는 한반도 유일의 마르(marr)형 분화구이며, 화구직경이 1km가 넘는 최대의 분화구입니다. 그리고 이중분출 과정에서 화구호수에 섬(분화구)이 있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하고 아름다운 호수였습니다.

5만여년 전 화산분출 이후 화구호수의 바닥에는 꽃가루, 황사, 지질학적 분진 등이 매년 퇴적되어 쌓여있기 때문에 동북아시아의 기후변화, 식생천이 등 5만년 동안의 환경정보가 고스란히 담긴 생태계 타임캡슐입니다.

이곳은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500여년 전 화구벽의 낮은 곳을 허물어 호수박닥에 논농사를 짓기 시작했고, 근래에 들어 땔감을 하고 귤 농사를 지으면서 천연림이 파괴되어 버렸습니다. 또한 야구장, 호텔, 상업시설 추진 등 난개발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하논분화구의 소중한 가치를 공감할 수도, 지켜낼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자연에 대한 가치가 바뀌고 있습니다.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WCC)에서 국제사회가 대한민국 정부에 권고한대로 하논분화구를 복원하고 보전함으로써 먼훗날 우리의 후손까지 공유해야할 귀중한 지구의 자산을 지켜내야 합니다.

♣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 모집 ♣
-자 격: 연령 ,지역 제한없이 참여 가능
-문의처: (사)하논분화구복원범국민추진위원회 사무국
-접 수: T.064)767-9950 FAX.064)767-9959
-하는 일: 하논분화구 복원프로젝트를 국가가 직접 시행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나가는 다양한 범국민 활동 전개.
* 도움말를 클릭하시면 댓글인증키사용안내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도움말 )
암호코드 숫자: 4534   글자: ntew
글쓴이 : 비밀번호